맥린이의 깡깡짓

mac os 터미널 비밀번호

class="song" 2023. 11. 20.
728x90

환경 : macOS Sonoma 14.1.1 (M1)

 

오늘은 mysql를 사용하려고 brew로 설치하다가 나온 깡깡짓이다.

원래는 mariadb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맥에서는 안된다고 주워들어서 mysql로 넘어갔다.

 

설치를 한 후

분명 남들과 똑같이 한것 같은데 나는 실행이 되지 않았다.

 

서버를 실행 한후, uroot에 명령어를 사용하면 계속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

ERROR 2002 (HY000): Can't connect to local MySQL server through socket '/tmp/mysql.sock' (2)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해보다가 도움을 외쳤다.

 

그러자 옆자리 맥동료가 와서 도와주었다.

우선 sudo 명령어를 사용할때는 root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한다.

 

몰랐던 나는 연신 엔터와 1234를 반복하고 있었다.

 

 

 

해결 방법

비밀번호를 지정하지 않았다면 먼저 터미널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

sudo -s

sudo -s 명령을 입력해보자

 

계정이름에서 root로 변경된다.

 

 

계정이 root로 변경되었다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자

passwd root

 

위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new password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입력후 한번 더 체크하면 

################################### WARNING ###################################
# This tool does not update the login keychain password.                      #
# To update it, run `security set-keychain-password` as the user in question, #
# or as root providing a path to such user's login keychain.                  #
###############################################################################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데 비밀번호는 정상적으로 설정되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열심히 깡깡짓을하고 난후에 나는 맥에서도 mariadb가 되는것을 알고 mariadb로 넘어갔다

 

넘어간 후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다.

728x90

댓글